티오더 태블릿 메뉴판으로 음식 주문하면 KT AI 서비스로봇이 서빙
양사 대표적 비대면 솔루션 결합으로 외식업계 디지털 혁신 가속화
KT는 태블릿 주문 플랫폼 티오더와 AI(인공지능) 서비스로봇 연동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티오더는 태블릿 주문 플랫폼 시장 점유율 65%를 차지하고 있는 업계 1위 기업이다. 올해까지 누적 태블릿 20만대 보급을 목표로 삼고 있다.
KT와 티오더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KT AI 서비스로봇과 티오더 태블릿 메뉴판을 연동한 결합 서비스를 외식업체에 공급한다. 양사는 향후 이 결합 서비스 공급 대상을 호텔, 백화점 등으로 다양화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양사는 AI 서비스로봇과 태블릿 메뉴판의 1차 기술 연동을 마치고 이달부터 결합 서비스를 상용화할 예정이다. 결합 서비스가 적용된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은 앉은 자리에서 티오더 태블릿 메뉴판을 통해 음식을 주문하고 조리가 끝난 음식은 KT AI 서비스로봇을 통해 받을 수 있다.
양사는 결합 서비스 적용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신속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매장 점주의 매출 증대와 안정적인 매장 운영을 위해서도 기여한다는 목표다.
KT 강남서부광역본부장 정정수 전무는 "양사의 대표적인 비대면 서비스를 연동해 시너지를 낼 수 있게 됐다"며 "외식업계의 디지털 전환을 앞당겨 매장 점주와 이용 고객에게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김신회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김신회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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