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브랜드 캐릭터인 '원둥이'가 이번에는 '우주맥주페스티벌'에 등장한다.
이마트24가 오는 23일부터 이틀동안 서울 중구 명동길에서 열리는 '2022 명동우주맥주페스티벌'에 브랜드 캐릭터 '원둥이'를 앞세워 참가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마트24는 행사가 진행되는 양일 간 캔맥주로만 판매되던 바나나행성맥주를 생맥주로 판매하는 부스를 운영하고, 고객대상 다양한 이벤트를 펼칠 계획이다.
이마트24의 바나나행성맥주 부스에 방문한 고객에게는 이마트24 모바일교환권을 증정하며, 현장에서 원둥이 캐릭터 인형과 함께 사진을 찍고 SNS에 올리면 '아임e 우주스낵'을 선물로 제공한다.
오는 10월 14일까지 더쎄를라잇브루잉이 운영하는 '우주맥주' 펍 팝업스토어에서도 이마트24의 바나나행성 생맥주를 맛볼 수 있다. 이 기간 동안, 서울 금천구 가산동에 위치한 우주맥주 펍은 이마트24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되며, 이마트24가 판매하는 삼각김밥, 도시락 등 우주 콘셉트 상품을 가져와 맥주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마트24는 원둥이 캐릭터 내세워 우주 세계관을 활용한 마케팅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6월 이마트24가 검은사막과 컬래버레이션 한 '24BLACK' 팝업스토어에도 블랙 콘셉트에 맞춰 검정색 정장을 입은 원둥이를 공개했다. 이어 인천 SSG랜더스필드 내 선보인 이마트24 문학파크스퀘어점에는 아기상어 캐릭터와 함께 SSG랜더스 야구 유니폼을 입은 새로운 모습의 원둥이를 적용했다.
이마트24 브랜드마케팅팀 관계자는 "이번 명동우주맥주페스티벌은 '우주'를 기본 콘셉트로 하고 있어, 이마트24가 원둥이 캐릭터를 중심으로 구축해 온 우주 세계관과 잘 맞아 떨어질 것이라 판단해 참가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온라인뿐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원둥이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자주 만들어 고객들과 친근하게 소통하려고 한다"고 전했다.
강현창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