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가 말레이시아에 20호점을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이마트24는 지난해 6월 말레이시아 현지 기업인 유나이티드 프론티어스 홀딩스(United Frontiers Holdings)와 손잡고 이마트24 말레이시아 1호점을 오픈한 후 7월 현재 20개점까지 확대했다.
20호점의 위치는 수도권 외곽에 위치한 미쓰이 아웃렛 파크다. 이마트24는 말레이시아 현지에 올해 말까지 30점, 향후 5년 내 300개점까지 늘려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마트24 말레이시아는 현지 상품과 적절한 조화를 이루는 'K-푸드' 전략으로 현지 고객들을 공략 중이다.
이마트24 말레이시아 데이터를 확인한 결과 컵밥, 떡볶이, 닭강정, 빙수, 삼각김밥 등 'K-푸드'를 포함한 즉석 먹거리 매출이 전체 상품의 51%에 달했다.
대한민국과 동일한 원두와 기기를 사용해 즉석에서 제공하는 이프레쏘 원두커피를 비롯해 이마트24 PL상품(자체개발상품)인 '아임e'도 인기다. 이프레쏘 원두커피는 카페의 역할까지 하고 있는 이마트24 말레이시아 10여종의 즉석제조차류 중 1위다.
과자류의 경우 현지화 전략으로 현지 상품을 72%, 아임e 등 대한민국 과자 상품을 28%로 구성해 판매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 스낵 상품이 전체 매출의 70%를 차지하고 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이마트24 말레이시아가 20호점을 오픈하며 계획에 맞춰 지속 확대 중"이라며 "말레이시아의 다양한 상권에서 고급스럽고 트렌디한 매장과 'K-푸드'를 통해 현지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강현창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