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이 운영하는 홈쇼핑 GS샵이 협력사를 위해 상품 관련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는 메타버스 교육장 'QA 디지털 에듀타운'을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GS샵 협력사들은 이날부터 한 달간 'QA 디지털 에듀타운'에서 식품, 화장품, 의류 등 상품군별 품질 관련 법규나 GS샵 품질기준, 과대포장 방지와 같은 친환경 정책 등에 대한 교육을 들을 수 있다.
GS샵은 2016년부터 협력사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한국식품연구원, 한국건설생활환경 시험연구원 등 외부 전문기관과 연계한 교육을 실시해 오고 있다. 지난 코로나 기간 중에는 화상 교육으로 전환하면서 원거리 소재 협력사들의 편의를 높였는데, 올해는 메타버스 교육을 통해 협력사들의 편의를 올렸다는 설명이다.
가상교육장인 'QA 디지털 에듀타운'은 GS샵 본사 상담실을 디지털트윈(Digital Twin) 기술로 온라인 상에 복제해 만들었다.
식품, 뷰티, 패션, 리빙, 친환경 등 상품 카테고리별로 교육장이 마련돼 있어 협력사별로 원하는 교육을 선택해서 들으면 된다. 각 교육장 입구에는 GS샵 QA직원 아바타가 해당 교육에 대해 설명해 준다.
교육장 안에는 실제 상품들을 배치하고, 해당 상품별로 알아야할 내용들을 정리한 교육영상을 제공해 협력사들이 직관적으로 교육을 선택하기 쉽도록 만들었다. 또한 상품별 품질기준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GS샵 QA품질 기준서를 클로바더빙으로 제작한 AI보이스로 제공한다.
배재성 GS리테일 CX부문장 상무는 "신기술을 적극 활용해 고객과 협력사에게 최고의 만족을 줄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강현창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