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모바일 앱에서 새롭게 선보인 'GS페이 빠른결제' 화면. / 사진 = GS리테일
GS샵 모바일 앱에서 새롭게 선보인 'GS페이 빠른결제' 화면. / 사진 = GS리테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홈쇼핑 GS샵이 'GS페이(GS Pay) 빠른결제'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GS페이 빠른결제'는 고객이 GS샵 모바일 앱을 통해 상품을 주문할 때 주문 페이지를 거치지 않고 상품페이지에서 클릭 한 번으로 즉시 주문을 완료할 수 있는 서비스다. GS페이에 신용카드나 결제할 계좌만 등록해 두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GS샵 자체 테스트 결과 GS페이 빠른결제 기능은 주문부터 결제 완료까지 걸리는 시간을 10초대로 단축시켰다. 기존 주문페이지를 거칠 때 30초 내외로 소요되던 것과 비교하면 주문속도가 3분의 1로 줄어든 것이다.

현재 GS페이 이용 고객 가운데 67%가 GS샵 최고 고객 등급인 VVIP다. GS샵 충성고객과 GS페이 이용간 상관관계가 뚜렷한 만큼 빠른결제를 통해 GS페이 이용 고객이 증가하면 충성고객을 더 많이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S샵은 13일부터 19일까지 일주일간 모든 'GS페이 빠른결제' 이용 고객에게 적립금 1000원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강현창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저작권자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