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중심의 최적화된 설계...올 상반기 수주부터 순차 적용

롯데건설은 최근 트랜드를 반영한 커뮤니티 인테리어 스타일인 '살롱 드 캐슬'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살롱 드 캐슬(Salon de CASTLE)은 프랑스어와 영어를 합성한 캐슬의 커뮤니티 공간이라는 뜻이다.

이번 커뮤니티 인테리어 스타일은 하드웨어적 발전을 넘어서 앞으로는 거주자의 이야기를 담는 소프트웨어적 측면이 확장할 것으로 예측한 결과다. 

호텔식 게스트룸 리뉴얼 전경 / 사진=롯데건설
호텔식 게스트룸 리뉴얼 전경 / 사진=롯데건설

'살롱 드 캐슬'은 기존 롯데캐슬의 '클래식 진화'라는 브랜드 이미지에 최근 트렌드인 MZ세대들의 다양한 취향 모임인 '취향살롱' 문화를 접목시킨 새로운 커뮤니티 스타일이다. 18세기 유럽의 지적 문화 교류의 장이었던 '살롱문화에 '취향살롱'을 더 한 것이다.

단지 내 사람들과 교류하거나, 내가 원하는 활동에 집중할 수 있는 공간으로서의 커뮤니티를 제공한다. '살롱 드 캐슬'은 공간의 고급화, 분리, 유연성, 특별함 등 크게 4가지의 변화를 담았다.

호텔 라운지를 연상케 하는 커뮤니티 메인 로비 리뉴얼 전경 / 사진=롯데건설
호텔 라운지를 연상케 하는 커뮤니티 메인 로비 리뉴얼 전경 / 사진=롯데건설

롯데건설 디자인연구소 관계자는 "현 시대는 코로나19 등을 통해 사회 트렌드가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만큼 기존의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새로운 변화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특별한 상품이 필요하다"며 "롯데캐슬만이 제공할 수 있는 브랜드 가치와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한 최상의 주거 상품을 끊임없이 연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빠른 변화 속에도 항상 대한민국 주거 트렌드를 리드해 가는 롯데캐슬을 선보이겠다"고 덧붙였다.

다양한 모습으로 변하도록 설계된 다이닝카페 리뉴얼 전경 / 사진=롯데건설
다양한 모습으로 변하도록 설계된 다이닝카페 리뉴얼 전경 / 사진=롯데건설

이번에 리뉴얼된 커뮤니티 스타일 '살롱 드 캐슬'은 올 상반기 수주현장부터 점차적으로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윤경용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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