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중심의 최적화된 설계...올 상반기 수주부터 순차 적용
롯데건설은 최근 트랜드를 반영한 커뮤니티 인테리어 스타일인 '살롱 드 캐슬'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살롱 드 캐슬(Salon de CASTLE)은 프랑스어와 영어를 합성한 캐슬의 커뮤니티 공간이라는 뜻이다.
이번 커뮤니티 인테리어 스타일은 하드웨어적 발전을 넘어서 앞으로는 거주자의 이야기를 담는 소프트웨어적 측면이 확장할 것으로 예측한 결과다.
'살롱 드 캐슬'은 기존 롯데캐슬의 '클래식 진화'라는 브랜드 이미지에 최근 트렌드인 MZ세대들의 다양한 취향 모임인 '취향살롱' 문화를 접목시킨 새로운 커뮤니티 스타일이다. 18세기 유럽의 지적 문화 교류의 장이었던 '살롱문화에 '취향살롱'을 더 한 것이다.
단지 내 사람들과 교류하거나, 내가 원하는 활동에 집중할 수 있는 공간으로서의 커뮤니티를 제공한다. '살롱 드 캐슬'은 공간의 고급화, 분리, 유연성, 특별함 등 크게 4가지의 변화를 담았다.
롯데건설 디자인연구소 관계자는 "현 시대는 코로나19 등을 통해 사회 트렌드가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만큼 기존의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새로운 변화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특별한 상품이 필요하다"며 "롯데캐슬만이 제공할 수 있는 브랜드 가치와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한 최상의 주거 상품을 끊임없이 연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빠른 변화 속에도 항상 대한민국 주거 트렌드를 리드해 가는 롯데캐슬을 선보이겠다"고 덧붙였다.
이번에 리뉴얼된 커뮤니티 스타일 '살롱 드 캐슬'은 올 상반기 수주현장부터 점차적으로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윤경용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