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온라인 식품시장이 역대 최대 호황을 누린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 영향이다.
15일 통계청과 식품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온라인 식품시장 거래액은 43조4000억 원으로 전년보다 62.4% 늘었다. 온라인 식품시장 거래액이 2019년 26조7000억 원으로 20조 원을 넘은 데 이어 2020년 단숨에 40조 원을 돌파한 것이다. 식품시장에도 비대면(언택트) 소비 경향이 뚜렷해졌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이 같은 거래액은 음·식료품, 농·축·수산물, 음식 서비스(피자·치킨 등 배달서비스)의 인터넷·모바일쇼핑 거래액을 합한 것이다. 이중 음식 서비스 거래액은 17조4000억 원으로 78.6%, 농·축·수산물은 6조1000억 원으로 71.4% 증가했다. 음·식료품은 19조9000억 원으로 48.3% 늘었다.
거래 수단별로 보면 모바일쇼핑 거래액이 35조1000억 원으로 70.0%, 인터넷쇼핑은 8조3000억 원으로 36.5% 증가했다.
김지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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