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신한은행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서울 용산구 숙명여자대학교지점에서 'AI 몰리창구'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AI 몰리창구'는 신한은행의 대표 캐릭터 '몰리(MOLI)'를 AI은행원으로 구현해 은행업무를 보다 친근하고 편안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고객은 이 창구에서 △예금 신규·조회·이체 △통장·체크카드 재발급 △보안매체 재발급 △환전 등 총 66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거래증명서, 통장 등 실물증서 즉시 수령이 가능하며, 체크카드와 보안매체도 바로 수령할 수 있다. 모바일 번호표 서비스 '신한 이지 체크인'과도 연동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AI 몰리창구는 고객이 익숙한 창구 환경에서 AI 서비스를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된 신한은행만의 혁신 모델"이라며 "숙명여자대학교지점을 시작으로 고객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AI 기반 금융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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