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GS리테일
사진=GS리테일

 

GS리테일은 편의점 GS25가 오는 14일 화이트데이를 맞아 '엔믹스', '제로베이스원' 등 인기 아이돌 그룹과 협업한 차별화 세트 상품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GS25에 따르면 편의점 3대 행사 중 1020세대 매출 비중이 가장 높은 행사는 화이트데이로 나타났다. 지난해 3대 행사 기간(당일 포함 2주) 동안 1020세대 매출 비중을 분석한 결과 화이트데이 34.6%, 빼빼로데이 31.0%, 밸런타인데이 29.4% 순으로 집계됐다. 3월 새 학기와 봄나들이시즌이 맞물리면서 1020세대의 관심이 집중된 것으로 분석된다.  

이에 GS25는 △NMIXX 굿즈 세트 △제로베이스원 굿즈 세트 △하리보 세트 △무무씨 세트 △주술회전 세트 등 200여 종의 차별화된 세트 상품을 선보인다.  

NMIXX 굿즈 세트는 NMIXX 손거울, 포토카드, 다이어리가 포함된 형태로 각각 푸냥이 푸딩젤리 등과 함께 구성됐다. 또한 오는 11일부터 23일까지 GS25 플래그십 스토어 '도어투성수'에서 NMIXX 네 번째 미니 앨범 'Fe3O4: FORWARD' 콘셉트를 체험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도 운영한다.  

제로베이스원 굿즈 세트는 포토 프레임과 캔뱃지로 구성되며 푸냥이 푸딩젤리 및 하리보 젤리와 함께 제공된다.   

고물가시대 실속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할인 행사도 진행된다. 12일까지 제휴카드로 로쉐 상품을 구매하면 △로쉐T3 및 로쉐T5 2+2 덤 증정 △피스터블 초콜릿 4종 및 로쉐 세트 9종 대상 40% QR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13일까지 NMIXX·제로베이스원 굿즈 세트 구매시 카카오페이 및 네이버페이 결제시 40% 페이백 혜택이 주어진다. 16일까지는 인기 젤리, 초콜릿, 스낵 등 160종 상품을 대상으로 1+1 행사가 진행되며 이달 말까지 네이버페이 등으로 와인 750㎖, 이달의 위스키 8종 구매시 20% 페이백 혜택도 제공된다.  

이정표 GS리테일 마케팅 부문장은 "새 학기와 봄시즌이 맞물린 화이트데이는 1020세대 매출 비중이 가장 높은시기"라며 "두터운 팬덤을 형성한 아이돌과의 협업을 통해 1020세대의 덕질 소비 트렌드를 반영하고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저작권자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