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참여시 10원씩 적립, 최대 500만원 기부금 후원

사진=BNK부산은행
사진=BNK부산은행

BNK부산은행은 10일 게임을 즐기고 자연스럽게 기부도 할 수 있는 '오락실 with 퍼네이션' 서비스를 모바일뱅킹 '라이프'에 오픈한다고 10일 밝혔다.

'오락실 with 퍼네이션'은 △B팡 △B픽미 등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미니게임을 무료로 제공하는 콘텐츠다.

퍼네이션(Funation)은 즐거움(Fun)과 기부(Donation)의 합성어로, 번거로운 절차나 기부 금액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재미있는 방법으로 기부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부산은행은 미니게임 이용 고객을 위해 오는 12월 20일까지 △월별 랭킹전 △룰렛 이벤트를 진행한다.

월별 랭킹전은 게임 점수가 높은 상위 30명을 매월 선정해 1만원에서 최대 10만원 상당의 모바일 백화점 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이다. 또한 게임 중 획득한 포인트로 룰렛 이벤트에 참여하면 치킨, 커피, 백화점 상품권 등을 무작위로 받을 수 있다.

부산은행은 올해 연말까지 고객이 게임에 참여할 때마다 10원씩 적립해 최대 500만원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기부할 예정이다. 

부산은행 노준섭 고객지원본부장은 "새로운 콘텐츠를 통해 자연스러운 기부 문화를 만들고자 서비스를 오픈했다"며 "앞으로도 부산은행은 고객에게 만족도 높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은행은 모바일뱅킹 '라이프' 서비스를 전면 개편하고 당초 흩어져있던 혜택과 서비스를 콘텐츠 성격에 따라 재구성해 고객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김신회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저작권자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