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신한카드
사진=신한카드

신한카드는 아이들과미래재단과 함께 주최하는 '제8회 신한카드 아름인 온라인 금융독서퀴즈대회' 사전 신청 접수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내달 24일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전국 아름인도서관 및 비영리, 공공기관을 이용하는 초등학교 4~6학년 아동 5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지역에 관계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 운영되며, 금융 주제 도서 2~3권을 선정해 아동들의 금융 이해력을 높이고 건전한 금융 생활습관 형성을 지원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기관은 28일까지 신한카드 홈페이지나 신한 SOL페이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대회 후에는 시상식을 통해 아동 개인과 소속기관에 상장과 부상을 수여한다. 개인시상은 1등부터 3등까지 각각 20만원, 10만원, 5만원 상당의 상품을, 참가상은 학용품 세트를 제공한다. 기관시상으로는 신간도서를 지원한다.

또한 신한카드는 오는 27일까지 2025년 아름인도서관 참여 기관 모집도 실시 중이다. 사회복지, 교육, 보건의료, 민간, 공공 분야의 공익적 목적 기관이나 단체가 대상이며, 선정된 기관은 맞춤형 권장 도서, 친환경 소재 인테리어 시공, 디지털 교육 공간 및 학습 기기, 독서 교육 프로그램 등을 지원받게 된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올해도 아름인 독서퀴즈대회를 통해 어린이들이 금융 지식을 함양하고 독서의 즐거움을 깨닫는 뜻깊은 시간을 보내길 바라며 대회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신한금융그룹의 미션인 '미래를 함께하는 따뜻한 금융'을 바탕으로 금융 본업과 연계한 SDGs(지속가능발전목표) 경영 활동을 추진하고 금융의 선한 영향력을 전파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