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은 초등학생들에게 금융 지식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한 애니메이션 콘텐츠 '위비프렌즈와 함께 배우는 금융 이야기'를 유튜브 공식 채널에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정진완 행장이 이끄는 우리은행은 금융 히어로 '위비'와 금융 습관을 방해하는 악당 캐릭터를 등장시켜 초등학생들이 일상에서 접할 수 있는 금융 상황을 애니메이션으로 구성했다. 이 콘텐츠는 똑똑한 용돈관리, 슬기로운 저축, 은행과 금융기관, 올바른 신용생활, 소중한 개인정보 등 총 5편으로 이뤄졌으며, 5월 중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모든 에피소드는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춘 생활 밀착형 내용으로 구성돼 학습 효과를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 우리은행은 애니메이션과 함께 퀴즈, 용돈 계획 세우기, 저금통 만들기, 신용 보드게임 등 다양한 체험형 자율학습 활동지도 제작했다. 이 활동지는 하반기부터 우리은행 은행사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아동돌봄기관별로 신청을 받아 무료로 배포할 계획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이번 애니메이션을 활용한 교육자료를 통해 금융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미래세대 어린이들이 올바른 경제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관련기사
최연성 기자
cys@businessplus.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