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24일부터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수어 상담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청각·언어장애 고객은 제품 정보뿐 아니라 주요 기능 시연, 구매 상담까지 전 과정에서 삼성전자 제품 전문 상담사 디테일러(D'tailor), 수어 통역사와 3자 간 화상 상담 서비스를 제공받는다.
해당 서비스는 온라인으로 실제 매장과 동일한 쇼핑 환경을 제공하는 비대면 통합 쇼핑 서비스인 삼성 VR 스토어, 삼성닷컴 매장 상담 예약 페이지 그리고 삼성 디지털프라자에서 사전 예약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더욱 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수어 가이드 영상도 제작해 배포할 예정이다.
수어 상담 서비스는 경기도 농아인협회와 위탁계약을 통해 운영되며 공인 자격을 갖춘 전담 통역사가 전문적인 수어 상담 서비스를 한다.
삼성전자는 이번에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수어 상담 서비스를 도입함에 따라 국내 전자업계 최초로 판매·서비스·설치 전 영역에서 수어 통역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삼성전자 서비스와 삼성전자 로지텍은 올해 3월부터 수어 상담 서비스를 해다.
이현정 삼성전자 한국총괄 상무는 "더 많은 고객이 불편 없이 어디서나 편리하게 상담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수어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 접근성을 높이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전보규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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