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금융지주 그룹가치경영총괄 성태문 부사장(가운데)이 '제14회 iM청소년자원봉사대상'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iM금융그룹
성태문 iM금융지주 그룹가치경영총괄 부사장(가운데)이 '제14회 iM청소년자원봉사대상'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iM금융그룹

iM금융그룹의 iM사회공헌재단은 지난 25일 대구 달서구 소재 두류공원 2.28자유공원에서 지역사회 및 취약계층을 위해 힘쓰는 청소년 대상으로 '제14회 iM청소년자원봉사대상' 시상식을 개최하고 장학금을 수여했다고 27일 밝혔다.

대구노블레스봉사회와 대구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사업은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관심을 갖고 자원봉사활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모범사례를 홍보하며 자원봉사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는 '사회공익상'과 더불어 재능공연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경력을 평가하는 '재능기부상'이 신설됐다. 전문성 심사를 위한 현장 공연까지 진행돼 참여 시민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시상식은 최근 1년간 실시한 자원봉사활동과 현장평가 등을 심사해 엄격한 선발 과정을 거쳐 청소년부와 대학부에서 사회공익상 4개팀(명), 재능기부상 4개팀(명) 등 총 8개팀(명)을 선발하고 장학금을 전달했다.

황병우 iM사회공헌재단 이사장은 "자신보다 타인을 먼저 생각하는 마음으로 온기 나눔 확산에 앞장서는 자랑스러운 청소년에게 상을 수여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이웃사랑 가치를 실천할 수 있도록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을 적극 펼치겠다"고 말했다.

iM사회공헌재단은 이날 'iM청소년자원봉사대상'과 함께 실시된 '제19회 대구자원봉사박람회'도 후원하며 자원봉사에 대한 정보제공 및 자원봉사 생활화와 시민참여를 높이기 위한 노력을 이어갔다.

류지현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저작권자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