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가 8월을 맞아 다양한 문화 이벤트를 선보인다. / 사진=현대카드
현대카드가 8월을 맞아 다양한 문화 이벤트를 선보인다. / 사진=현대카드

현대카드는 8월을 맞아 미술, 음악, 요리 등 다양한 문화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우선,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진행 중인 '현대카드 컬처프로젝트 29 톰 삭스 전'은 내달 7일까지 계속된다. 이번 전시는 전문 도슨트와 함께 톰 삭스의 창의적인 세계를 직접 체험하고 낯설게만 느껴졌던 현대미술을 이해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돼 있다.

현대카드 아트 라이브러리에서는 오는 30일 '무빙 이미지 스크리닝(Moving Image Screening)' 프로그램을 통해 익숙한 이미지를 낯설게 만드는 예술가 존 발데사리를 조명한 다큐멘터리를 상영한다.

현대카드 쿠킹 라이브러리에서는 프라이빗 다이닝인 '그린하우스' 리뉴얼을 맞아 허브를 주제로 한 유러피안 메뉴를 새롭게 선보인다.

현대카드 언더스테이지에서는 연극, 클래식, 대중음악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들을 선보인다. 먼저 '김수로 큐레이티드(Curated) 19 연극 펑크락'이 이달 17일까지 개최된다. 영국 극작가인 사이먼 스티븐스의 작품 '펑크락'의 한국 초연 공연으로, 청소년들의 불안을 리얼리즘과 강렬한 묘사로 연출하며 전 세계 관객을 사로잡은 무대를 만나볼 수 있다.

이어서 22일에는 '손민수 큐레이티드(Curated) 28 박지윤'이 진행된다. 라디오 프랑스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첫 동양인 종신악장이자, 섬세하고 깊이 있는 해석으로 찬사를 받는 바이올리니스트 박지윤이 모차르트와 라벨의 작품을 연주한다.

같은 공간에서 23일에는 '현대카드 Curated 100 서머 솔트(Summer Salt)'도 진행된다. 트로피컬 팝 밴드 서머 솔트가 들려주는 다양한 장르가 어우러진 음악적 색채를 경험할 수 있다.

현대카드 뮤직 라이브러리에서는 이달 말까지 '더 라이즈 오브 페스티벌 뮤직(The Rise of Festival Music)' 전시가 진행된다. 세계 최고의 대중음악 매거진인 롤링 스톤 커버를 통해 세계적인 뮤직 페스티벌에서 활력을 선사해 온 아티스트들을 소개한다.

현대카드 디자인 라이브러리 스페셜 테마 존(Special Theme Zone)에서는 '한 컷의 힘 : 광고 디자인' 전시가 열린다. 오는 9월까지 열리는 이번 전시에서는 시대의 감각과 대중의 심리를 예민하게 반영하는 광고 디자인의 흐름과 변화를 만나볼 수 있다.

류지현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저작권자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