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부 금융상품 개발·공동 브랜드 마케팅 실시

지난 10일 전략적업무협약을 체결한 (왼쪽) 김태성 타타대우모빌리티 사장과 김성욱 iM캐피탈 대표이사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타타대우모빌리티
지난 10일 전략적업무협약을 체결한 (왼쪽) 김태성 타타대우모빌리티 사장과 김성욱 iM캐피탈 대표이사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타타대우모빌리티

타타대우모빌리티는 상용차 구매 고객 금융 부담을 낮추기 위해 지난 10일  iM캐피탈과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상용차 구매에 있어 어려움을 겪는 고객들에게 초기 자금 부담을 낮추고 상환 부담을 최소화하는 등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타타대우모빌리티는 차량 제조와 판매, iM캐피탈은 금융 전문성을 바탕으로 각 사 강점을 결합한 경쟁력 있는 고객 맞춤형 할부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할 계획이다.

협약에 따라 타타대우모빌리티는 전국 단위 영업망과 안정적인 차량 공급 역량을 기반으로 iM캐피탈과의 협업을 통해 고객 접근성과 구매 편의성을 동시에 높일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한다. iM캐피탈은 고객의 운행 패턴, 상환 능력 등을 반영한 유연한 금융 솔루션으로 단순한 금융 제휴를 넘어 실제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구매 혜택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아울러 양 사는 향후 디지털 채널·오프라인 거점을 활용한 공동 마케팅 활동도 추진한다. 이를 통해 고객 접점을 넓히고 타타대우모빌리티의 브랜드 경쟁력과 금융서비스의 접근성을 동시에 강화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향후 친환경 상용차 확대 등 미래차 시장의 변화에 공동 대응할 수 있는 협업 체계를 구축하고 모빌리티 산업 전반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도 기여해 나갈 계획이다.

김태성 타타대우모빌리티 사장은 "지속적으로 높아진 금리와 경영 환경 변화 속에서 고객이 보다 합리적으로 차량을 구매할 수 있는 실질적 대안을 제시하는 것이 우리의 역할"이라며 "iM캐피탈과의 협업은 단순한 제휴를 넘어 구매 장벽을 낮추고 고객 만족도를 끌어올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근정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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