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KB리브모바일'이 통신3사를 포함한 모든 브랜드 중 가장 높은 고객만족도를 기록하며 8회 연속 1위를 달성했다고 24일 밝혔다.
컨슈머인사이트가 발표한 '통신3사·알뜰폰 브랜드별 체감 만족도' 조사에서 KB리브모바일은 통신3사를 포함한 모든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KB리브모바일은 2021년 하반기 조사 대상에 포함된 이후 최근 발표까지 4년째 고객만족도 1위를 유지하고 있다.
KB리브모바일은 이번 조사에서 2024년 하반기 대비 7점 상승한 726점을 기록하며 전체 통신사 평균 627점을 크게 웃돌았다. 만족도 평가항목 중에서는 보안, 고객 응대 서비스, 부가서비스 및 혜택, 브랜드 이미지 등 5개 부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KB리브모바일은 보안 부문에서 고객들의 높은 평가를 받으며 차별화된 경쟁력을 입증했다. 이용자 중 52%가 보안에 대해 '만족한다'고 응답했으며 해당 항목에서 만족도가 50%를 넘는 곳은 KB리브모바일을 포함해 단 3곳뿐이었다.
KB리브모바일은 정보 보호 강화에 대한 고객들의 니즈에 부응하고자 차별화된 보안 서비스인 '해킹보호 3종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서비스는 KB국민은행 보이스피싱 예방 서비스, KB손해보험 피싱 보험, KB라이프생명 통신비 보장보험으로 구성돼 있으며 KB금융그룹 내 계열사들과 협업을 통해 제공된다.
오는 26일부터는 클릭 한 번으로 '해킹보호 3종 서비스'에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도록 절차가 개선된다. 자세한 내용은 KB리브모바일 홈페이지 또는 전용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KB리브모바일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 신뢰를 최우선으로 하여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바탕으로 통신서비스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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