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은 저출생 문제에 대한 사회적 인식 변화를 위해 정부 주관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24일 밝혔다.
KB손해보험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주관하는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캠페인은 저출생 문제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변화시키기 위해 진행됐다.
안철경 보험연구원장의 추천으로 챌린지에 참여한 구본욱 사장은 '아이는 행복하고, 청년은 희망을 키우며, 노인은 보람 있는 대한민국'이라는 메시지를 담아 적극 홍보했다. 구 사장은 다음 릴레이 참여자로 김갑순 한국회계학회장과 박진원 아름다운가게 이사장을 지목했다.
KB손해보험은 저출생 위기 극복을 위해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출산 축하금 지원, 난임 의료비 지원 강화, 배우자 출산 휴가 확대, 초등학교 입학자녀 돌봄 근로시간 단축 이용 활성화 등 임직원 각자의 상황에 적합한 탄력적인 근무 환경 및 복지를 제공하고 있다.
구본욱 사장은 "인구감소는 미래와 직결되는 국가적 문제인만큼 국민 모두가 함께 풀어나가야 할 숙제"라며 "KB손해보험 구성원 모두가 인구문제 해결을 위한 사회적 노력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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