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준 한샘서비스 시공기획팀 팀장(오른쪽) / 사진=한샘

한샘은 13일 구인난과 청년실업 해결에 기여한 공로로 한샘 RH교육인사부 오정민 파트장과 한샘서비스 시공기획팀 김성준 팀장이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표창은 지난 11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대중소기업 상생 일자리 프로그램 사업단 성과보고회 및 간담회'에서 진행됐다. 대중소기업 상생 일자리 프로그램은 대기업과 중견기업의 교육 인프라로 청년 구직자를 훈련시키고 중소협력사가 교육 수료자를 채용하는 사업이다.

오정민 파트장은 리하우스 대리점에 양질의 전문 인력을 지원하고 청년들에게 인테리어 전문지식을 제공해 취업을 지원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한샘은 홈 인테리어 상담 서비스를 위해 리하우스 디자이너 직군을 도입하고 상품 지식과 설계 프로그램 교육 상담 방법 등 체계적인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김성준 팀장은 한샘서비스 아카데미를 통해 시공프로를 양성해 중소 협력사의 구인난과 청년실업 해결에 기여했다. 한샘서비스는 전국 230여개 시공 협력사 2800여명의 시공프로와 함께 책임 시공을 실현하고 있으며 전국 10개 교육장에서 3주간 도면의 이해부터 제품 조립 실습까지 단계별 교육을 진행한다.

한샘 관계자는 "홈 인테리어 분야의 전문가 양성을 통해 일자리 창출과 함께 고객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효과를 거두고 있다"며 "앞으로도 양성 프로그램 고도화를 통해 더 많은 홈 인테리어 전문가를 양성하겠다"고 말했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저작권자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