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GS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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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샵은 '슬로우 에이징' 트렌드에 발맞춰 모발 건강기능식품을 홈쇼핑 최초로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오는 10일 '주영엔에스 헤어콜라겐 인텐스'와 14일 '종근당 헤어솔루션 케라넷'을 각각 방송할 예정이다. 두 제품 모두 식약처 인증을 받은 원료로 제조돼 모발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준다.

GS샵은 통계청 자료와 자체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 모발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했다. 통계청에 따르면 2025년 고령 인구가 1000만명을 돌파하고 2031년 중위연령이 50세를 넘어설 전망이다.

GS샵 자체 조사에서는 62.5%의 고객이 모발 건강기능식품 구매 의사를 밝혔으며 최근 5년간 탈모 관리 샴푸 구매 고객 수가 150만명을 넘어섰다. 국민건강보험공단 데이터에 따르면 2020년 '탈모증' 진료 환자의 43.7%가 30~40대로 나타났다.

홍지연 GS샵 헬스케어팀 MD는 "모발 건강은 전 연령대의 공통 관심사"라며 "모발 관련 고민이 있거나 슬로우 에이징에 관심 있는 소비자들에게 이번 제품이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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