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신한금융그룹 
사진=신한금융그룹 

신한금융그룹은 6월부터 그룹 통합앱인 '신한 슈퍼SOL' 이용 고객에게 보이스피싱 피해 금액 및 착오 송금 회수 시 발생하는 제반 비용을 보상하는 '신한 슈퍼SOL금융안심보험'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신한금융은 분기마다 '신한 슈퍼SOL' 이용 고객이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혜택인 '스탬프 쿠폰'에 '신한 슈퍼SOL금융안심보험'서비스를 추가할 계획이다.

신한EZ손해보험이 제공하는 업계 유일한 금융케어 상품인 '신한 슈퍼SOL금융안심보험'은 거래등급별 최대 2000만원까지 1년 단위로 보이스피싱 피해 금액 및 착오 송금 회수 시 발생하는 제반 비용을 보상하는 보험이며, 거래가 없더라도 '신한 슈퍼SOL' 가입 시 최대 300만원까지 보상한다.

또한 고객들은 선택한 금융케어 쿠폰을 '선물하기' 기능을 활용해 지인에게 전달할 수 있어 본인뿐만 아니라 고령층 부모, 자녀 등 보이스피싱 및 착오 송금이 우려되는 지인들도 피해보상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신한금융그룹 관계자는 "보이스피싱 등 고객 피해 사례가 다수 발생하고 있어 이와 관련한 그룹 차원의 소비자 보호 서비스를 고민해 왔다"며, "신한금융은 소비자 보호를 위한 촘촘한 금융안전망을 구축해 고객 중심 경영을 지속해서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슬기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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