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세븐일레븐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페양구 야끼소바 지옥의맛'과 일본 동부지역 매출 1위 야끼소바 '페양구 야끼소바 오리지널' 2종을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페양구 야끼소바는 고퀄리티의 철판 야끼소바 맛을 그대로 재현했다는 평을 받으며 현지인들은 물론 해외 관광객들 사이에서도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일본 현지에서 판매하는 상품은 큐알코드를 통해 한국어, 중국어, 영어 등 다양한 언어로 상품에 대한 설명을 기재해 놓아 해외 관광객들의 선호도를 반영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해부터 글로벌 소싱 상품 카테고리를 본격적을 확대해 나가기 위해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페양구 야끼소바 지옥의 맛은 지난해 출시된 상품으로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지옥처럼 강렬한 매운맛이 특징이며 스코빌 지수 약 51만 SHU에 달한다.  

사진=세븐일레븐

이는 악마의 매운맛으로 유명한 '하바네로 고추'보다도 약 1.5배 높은 수치이며 신길동 매운 짬뽕의 19배, 핵불닭볶음면에 비해서는 약 59배 높다. 

페양구 야끼소바 오리지널은 1975년에 출시된 전통 있는 상품으로 철판 야끼소바 맛을 구현하기 위해 소스와 가장 잘 어우러지는 특별한 면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단짠의 조화가 돋보이는 간장 소스 베이스의 중독성 있는 맛을 느낄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페양구 야끼소바 2종 출시를 기념해 4월 한 달간 카카오페이로 결제시 2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페양구 야끼소바 지옥의 맛 '매운맛 챌린지'도 준비했다.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야끼소바 지옥의맛' 해시태그와 함께 먹는 모습을 업로드 하면 추첨을 통해 16명에게 에어팟, 세븐일레븐 모바일 상품권 등의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저작권자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