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CJ프레시웨이
사진=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는 이탈리아 대표 토마토 가공식품 브랜드 '프라텔리 롱고바디'의 국내 유통권을 확보했다고 28일 밝혔다. 

프라텔리 롱고바디는 1988년 설립된 이탈리아 토마토 가공식품 브랜드다. 하루 평균 1200톤의 신선한 원재료를 가공해 토마토 홀·토마토 페이스트·파스타 소스 등을 제조한다. 

CJ프레시웨이는 최근 프라텔리 롱고바디와 유통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 유럽 현지는 물론 국내 인지도가 높은 브랜드와 협력해 양식 및 퓨전식 프랜차이즈, 레스토랑에 수요가 높은 수입 토마토 가공식품 상품군을 확대하기 위해서다.

CJ프레시웨이는 이달부터 국내 최대 규모 유통망과 콜드체인시스템을 활용해 외식 프랜차이즈 매장·식자재 마트·단체급식장 등 다양한 경로에 프라텔리 롱고바디의 제품을 선보이고 국내시장에서의 인지도 확보에 나선다.

대표적인 유통 상품은 토마토 통조림류다. 한국 소비자가 많이 찾는 제품은 토마토 홀이다. 삶은 플럼 토마토를 통째로 담은 제품이다. 파스타·피자 소스·샐러드·스프 등 다양한 메뉴를 만들 수 있고 사용법이 간편해 외식 사업장의 수요가 높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글로벌 소싱 역량을 적극 활용해 정통성과 인지도를 갖춘 유명 브랜드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고객에 다양한 고품질 상품을 제안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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