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플라이마. / 사진=셀트리온
유플라이마. / 사진=셀트리온

셀트리온은 소아 환자용 '유플라이마 20㎎' 용량제형을 미국에서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유플라이마의 라인업이 3가지 용량제형으로(20㎎·40㎎·80㎎) 확대됨에 따라 신규 환자, 적응증별 고용량 투여 환자, 소아 환자 등 다양한 케이스별 맞춤형 투약이 가능해졌다. 

또한 오리지널 제품과의 상호교환성 확보를 위한 변경허가가 진행되고 있는 점도 유플라이마의 경쟁력 강화로 이어질 전망이다.

상호교환 지위를 확보할 경우 의사의 개입 없이 약국에서 유플라이마를 오리지널과 동일한 효능 및 안전성으로 처방할 수 있는 만큼 더욱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 전개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유플라이마의 오리지널 의약품인 휴미라는 2022년 기준 27조6081억원의 매출을 기록한 글로벌 블록버스터 제품이다. 이 가운데 세계 최대 의약품시장인 미국에서 전체 매출의 87% 이상인 24조2047억원을 기록했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환자 케이스에 따른 맞춤형 처방이 가능해져 의료진의 처방 선호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장세진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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