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아영FB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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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영FBC는 글로벌 와인그룹 '콘차 이 토로'와 협업해 '쥬얼 오브 더 뉴 월드'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하이엔드 와인 '쥬얼' 4종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쥬얼 와인은 미국, 칠레 등지의 하이엔드 와인 레인지이다. 스토리텔링과 감성적인 접근에 초점을 둬 각 와인과 어울리는 보석을 매칭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쥬얼 와인은 총 4종으로 더마스터, 아멜리아 샤르도네, 본테라 더 맥냅, 알레아 피나로 각각 황수정, 청금석, 에메랄드, 알렉산드라이트와 매칭한다.

이중 더 마스터는 용기, 미덕, 탁월함을 뜻하는 황수정과 매칭했다. 콘차 이 토로의 상징과도 같은 와인으로라벨에서 그들의 정체성을 담고 있다. 

깊고 짙은 레드 색상의 더 마스터는 체리, 카시스, 블랙베리, 삼나무와 흑연· 스모크향이 얹어지며 구조감이 잘 표현된 와인으로 강한 스타일의 한국 음식, 허브가 가미된 붉은 고기류와 좋은 궁합을 이룬다. 가격은 9만원 대다.

칠레 샤르도네 와인 '아멜리아 샤르도네'는 철이 풍부한 붉은 점토, 탄산칼슘에서 비롯된 미네랄리티가 튼튼한 구조감을 만들어낸다. 흰 꽃, 배, 부싯돌 아로마로 복합적인 레이어를 품고 있다. 풍부한 맛과 향 그리고 긴여운 때문에 창조적이고 자기표현과 균형미를 의미하는 청금석과 매칭했다. 가격은 10만원 대다.

쥬얼 와인 중 유일한 나파밸리 와인인 '알레아 피나'는 '행운은 디테일에서 온다'는 뜻으로 행운과 직관, 집중력을 뜻하는 알렉산드라이트와 매칭했다. 

깊은 가넷 색상과 함께 블랙커런트와 블랙베리의 깊고 농축된 향이 느껴지며 가죽, 흑연, 연필심 향이 은은하게 펼쳐진다. 고급 컬트 와인에서 느껴지는 미디엄 바디의 우아하고 정제된 탄닌이 긴 여운을 남긴다. 가격은 40만원 대다.

미국 최초로 유기농 넘버원 와인 '본테라'는 밸런스, 평화, 인내를 상징하는 에메랄드와 매칭한다. 이중 '더 맥냅'은 입안 가득한 과실미와 함께 숙성 잠재력을 가진 구조감, 놀라운 복합성과 우아함을 보여준다. 

바닐라 빈의 향과 함께 달콤한 베리향이 느껴지며 입안에서는 블루베리 류와 향긋한 모카, 삼나무, 정향이 입천장을 가득 채운다. 버섯 뇨끼나 크림 로스트 비프와 잘 어울린다. 가격은 10만원 대다.

아영FBC 관계자는 "이번 선보이는 '쥬얼 와인' 4종은 싱가포르에 이은 두 번째 쇼케이스로 한국와인 소비자들의 성향이 아시아에서도 높은 영향력을 주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고 말했다.

쥬얼 와인 4종은 롯데백화점 판매를 시작으로 주요백화점과 와인나라 직영매장(송도점, 신용산점, 압구정점, 경희궁점, 코엑스점, 서래마을점, 일산점, 홍대점,시청점, 성수점), 와인샵을 대상으로 순차적으로 판매를 확대할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는 아영FBC 공식 SNS와 와인나라 온라인 몰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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