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GS25
사진=GS25

GS25는 우리동네GS 모바일앱을 통해 배달과 픽업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1+1, 2+1 등이 적용된 행사 상품을 주문할 때 증정품을 앱에 보관할 수 있는 기능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GS25는 매장에서 행사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이 증정품을 앱에 보관할 수 있게 한 서비스를 2011년 업계 최초로 특허 출원하고 운영해왔다. 이번에는 배달과 픽업 주문시에도 증정품을 보관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가능케 했다.

이를 통해 배달·픽업 주문시 증정 상품 재고가 없어 전체 주문 건의 취소로 이어지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GS25에서 최근 3개월 동안 배달·픽업을 통해 가장 많이 주문된 상품은 △치킨25쏜살치킨 △공간춘쟁반짬짜면 △펩시콜라제로라임 △넷플릭스점보팝콘 △버드와이저대캔 순이었다. 1회 구매시 평균 품목 수와 가격은 각각 7.6개, 2만1400원 수준이었다.

전진혁 퀵커머스실장은 "편의점 배달, 픽업 주문이 2030 세대를 중심으로 보편화 됨에 따라 증정품 보관 기능까지 탑재토록 했다"고 말했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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