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은 콜센터 직원 쉼터에 시각장애인 안마사를 고용했다. 직원복지와 ESG경영의 일환이다 / 사진=한화생명
한화생명은 콜센터 직원 쉼터에 시각장애인 안마사를 고용했다. 직원복지와 ESG경영의 일환이다 / 사진=한화생명

한화생명은 서울, 대전, 부산에 위치한 콜센터에 헬스케어실 ‘새늘 쉼터’를 열고 시각장애인을 고용했다고 2일 밝혔다

새늘 쉼터에서는 시각장애인 안마사들이 전문 수기치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위해 한화생명은 서울 6명, 대전 2명, 부산 4명 등 총 12명의 시각장애인 안마사를 채용했다.

이번 쉼터 조성은 감정노동자인 콜센터 직원의 복지서비스와 함께 중증장애인 고용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는 목적도 있다.

이명언 한화생명 보험서비스팀장은 "한화생명 본사까지 복지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자혜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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