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V80./사진:현대차

제네시스가 9일 럭셔리 플래그십 SUV GV80의 가솔린 모델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제네시스 GV80 가솔린 모델에는 신규 2.5 터보, 3.5터보 엔진이 적용됐다. 이에 따라 제네시스 GV80은 3.0 디젤과 함께 3가지 엔진 라인업으로 운영된다.

가솔린 모델의 판매 가격은 2.5 터보 6037만원(개별소비세 1.5% 기준), 3.5 터보 6587만원부터 시작한다.

2.5 터보 모델은 최고 출력 304마력(PS), 최대토크 43.0kgf·m 등 역동적인 동력 성능을 갖췄고 복합 연비는 9.7km/ℓ다. (5인승, 2WD, 19인치 타이어 기준)

3.5 터보 모델은 최고 출력 380마력(PS), 최대토크 54.0kgf·m 등 동급 최고 수준의 동력 성능을 갖췄고 복합 연비는 8.6km/ℓ다. (5인승, 2WD, 20인치 타이어 기준)

특히 GV80 가솔린 모델에 탑재된 2.5 터보·3.5 터보 엔진은 △듀얼 퓨얼 인젝션 시스템 △수랭식 인터쿨러 등으로 연비 효율과 응답 성능을 높이게 특징이다.

듀얼 퓨얼 인젝션 시스템은 연료를 연소실 내부에 직접 분사하는 가솔린 직분사(GDi, Gasoline Direct Injection), 연료를 연소실 입구 흡기 포트에 분사하는 다중 분사(MPi, Multi Point Injection)의 장점을 융합해 차량 주행 조건에 따라 최적의 분사 방식을 적용한다.

수랭식 인터쿨러는 엔진에 유입되는 공기의 온도를 냉각수를 통해 빠르게 냉각 시켜 터보차저의 응답성을 높여준다. 이를 통해 향상된 가속감과 다양한 환경에서도 역동적인 성능을 발휘할 수 있다.

2.5 터보엔진에는 냉각수 흐름 및 온도를 제어하는 가변 분리 냉각 시스템 3.5 터보 엔진에는 실린더 정중앙 부위에서 연료를 분사해 연소 안정성을 항샹시키고 연비를 개선하는 센터 인젝션이 적용됐다. 3.5 터보 모델은 20인치 미쉐린 타이어 및 휠, 전륜 모노블럭 브레이크 캘리퍼를 기본 적용해 고성능 이미지를 강조하고 제동 안정성도 높였다.

한편 제네시스 GV80은 지난달까지 누적 계약 대수 2만1000대를 돌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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