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간편식 매출 [위메프 제공=연합뉴스]

코로나19가 확산하면서 식탁풍경도 변화하고 있다. 외식을 줄이는 대신 가정간편식이나 배달 음식으로 집에서 끼니를 해결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위메프는 1월 28일부터 2월 27일까지 가정간편식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90%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즉석조리 식품 매출은 178% 상승했고, 즉석 반찬(1만2569%)과 즉석 삼계탕(321%), 즉석 국(76.5%), 라면(246%), 컵밥(195%) 매출도 일제히 늘었다.

위메프의 배달 픽업 서비스인 '위메프오'에서도 배달 주문 매출이 41.7% 증가했다.

중식과 일식 매출은 79.2% 증가했고 한식과 분식은 59.9%, 양식과 카페는 42.7% 늘었다.

위메프 관계자는 "외출을 자제하고 재택근무를 하는 직장인이 늘면서 가정간편식과 배달 음식 매출이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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