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간도서 ‘미세먼지, 너 어디서 왔니?’ 전국 9백여 개 학교에 배포

지난달 29일 서울 중구 환경재단 레이첼카슨홀에서 열린 독후감 시상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 세 번째부터 박상용 KB국민은행 사회협력부장, 최열 환경재단 이사장, 성채현 KB국민은행 소비자브랜드전략그룹 대표.) / 사진제공=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지난달 29일 서울 중구 환경재단 레이첼카슨홀에서 어린이 환경도서 ‘미세먼지, 너 어디서 왔니?’의 독후감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국민은행이 금번 출간한 해당도서는 미세먼지에 대한 정보를 대화 형식으로 전개해 어린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고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

앞서 국민은행은 제작한 도서를 전국 904개 초등학교에 배포,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독후감 공모전을 실시했다. 심사를 거쳐 선발된 15명의 어린이들에겐 상패 및 그린보트 탑승 기회가 제공된다.

이날 행사에서 대상을 수상한 어린이는 “책을 읽고 미세먼지를 줄이는 녹색 연구원이라는 꿈이 생겼다”고 했다. “미세먼지 정화 식물 중 하나인 고무나무를 이용해 미세먼지를 줄이면서 몸을 보호해주는 옷과 마스크를 만들겠다”고 힘찬 포부를 전했다.

성채현 KB국민은행 소비자브랜드전략그룹 대표는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세상을 만들어 가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더욱 폭넓게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민은행은 미세먼지 문제 해결을 위해 지난해 6월 환경부 및 환경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미세먼지 신호등 설치, 지역아동센터 공기청정기 지원 등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