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일자리플러스
청년과 금융이 通하다..'금융권 공동 채용 박람회' 개최59개社 참여..채용상담 및 현장면접 실시
  • 고은하 기자
  • 승인 2018.08.10 10:04
  • 댓글 0

은행연합회, 금융투자협회,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 여신금융협회, 저축은행중앙회 등 6개 금융협회가 금융회사들과 공동으로 ‘금융권 공동 채용 박람회’를 개최한다. 오는 29일, 30일 양일간 서울 동대문 디자인플라자 알림1관에서 개최되는 금번 박람회는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 후원 하에 이뤄진다.

하반기 신입직원 채용을 위해 공채를 진행 중이거나 공채 예정인 은행, 증권사, 보험사, 카드사, 저축은행 및 금융공기업 등 총 59개의 금융회사가 참여한다. 채용상담과 현장면접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올해는 구직자에게 더 많은 정보와 면접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행사기간을 이틀로 확대했다. 서울 박람회장에 참석하지 못한 지역 인재들을 위해 현장면접, 채용상담 등에 참여할 수 있도록 화상면접 채용관도 운영한다.

행사 당일 현장면접을 실시하는 IBK기업은행, NH농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KEB하나은행, KB국민은행, 한국성장금융은 구직자의 연령, 학교 등에 의해 차별을 받지 않도록 블라인드 심사를 진행한다.

작년보다 우수 면접자 선발을 확대해 현장면접자 1/3 이상에게 하반기 공채 시 1차 서류전형 면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작년에는 현장면접자 가운데 25%에게 서류 전형이 면제됐다.

현장면접 신청은 채용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20일부터 22일까지 사흘간 이뤄진다. 더 많은 구직자가 면접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1인당 1개 은행으로 지원 기회가 제한된다.

아울러, 이번 박람회는 AI 자기소개서 컨설팅, 직무 분석, 면접화법 코칭 등 취업컨설팅과 면접 이미지 컨설팅, 메이크업 시연 등 이미지 컨설팅을 제공하는 ‘컨설팅관’, 채용동향 분석, 블라인드 면접방법 안내 등을 제공하는 ‘금융권 채용정보관’ 등 다양한 부대행사관을 운영한다.

고은하 기자  eunha@businessplus.kr

<저작권자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고은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