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4㎡ 단일평형 1304가구 규모..서울대 시흥캠퍼스 효과, 교육특화단지로 조성

시흥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3차 조감도 / 자료 : 한라 제공

한라가 '시흥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3차' 1304가구를 6일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한다.

시흥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3차는 서울대 시흥캠퍼스가 들어서는 시흥배곧신도시 특별계획구역 C5블럭에 위치한다. 지하 2층, 지상 40층, 6개동, 전용면적 △84A㎡(1078가구) △84B㎡(226가구) 단일평형 총 1304가구 규모다.

인천공항과 KTX 광명역을 이용할 수 있다. 제3경인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정왕IC 등을 통해 서울과 지방으로 이동하기도 편리하다. 내년에 강남 순환고속도로가 개통되면 서울 신림동 서울대 본교에 접근하기 수월해진다.

현재 무정차역인 수인선 달월역도 지난해 개통했다. 달월역은 수원~인천 복선전철 오이도역과 월곶역 사이에 신설되는 역사다. 또 소사~원시선(2016년 예정), 신안산선(2018년 예정), 월곶~판교선(2020년 예정)과 연계 개발이 진행 중이다.

배곧신도시 내에 중앙공원과 한울 수변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내년 말에는 아시아 최대규모의 신세계 사이먼의 대형쇼핑시설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이 준공된다.

시흥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 3차는 1, 2차와 마찬가지로 교육특화단지로 꾸며진다. 단지 한가운데 대규모 스터디 센터가 세워지고 서울대에 위탁운영하는 어린이집도 단지 안에 들어선다. 특히 3차는 서울대 사범대 협력형 초·중·고와 담이 맞닿아 있어 서울대 연계 교육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단지 내 교육연구시설에는 에듀센터를 조성해 아발론 교육, 차수학, 종로엠스쿨 등 국내 유명학원을 유치한다. 입주민 수강생들에게는 수강료 5~10% 할인혜택(입주 후 3년)을 제공할 계획이다.

단지 중앙에 50m x 270m의 대규모 오픈 스페이스를 만든다. 이를 배경으로 차를 마실 수 있는 키즈카페와 참여형 텃밭 등도 배치할 예정이다. 또 산책로와 자전거 둘레길이 단지 전체로 이어져 운동과 산책을 즐길 수 있다. 중앙 광장 주변으로 피트니스센터, 사우나 등이 들어서고 실내 체육관도 마련된다.

단지 바깥 부분에는 스트리트형 상가가 들어선다. 이곳에 서울대 시흥캠퍼스와 연계해 주민편의시설, 학원상가, 대학상가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아파트 내부는 침실, 주방, 거실 등 대부분의 공간을 가변형 벽체로 설계해 집주인의 취향에 따라 변화를 줄 수 있도록 했다.

84A㎡형은 주방 옆 공간을 식당, 펜트리, 침실 중 하나로 선택해 꾸밀 수 있다. 안방 외 2개의 침실도 통합해 하나의 침실로 넓게 쓸 수 있다. 84B㎡형은 거실 확장형으로 기본 특화설계 돼있고, 그 대신 침실을 확장할 수도 있다. 편의에 따라 현관, 주방, 복도형 펜트리 중에서 선택이 가능하다.

오는 1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3일 1순위, 16일 2순위 청약접수가 실시된다. 당첨자 발표는 20일, 25~27일 3일간 계약이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경기 시흥시 서해안로 405에 위치해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