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의 '2025 한국의 소비자보호 우수기업(KCPI)' 조사에서 5년 연속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이 조사는 소비자 체감 만족도와 민원·불만·피해사례를 분석해 기업의 소비자보호 수준을 평가한다.
신한은행은 고객 편의성 혁신을 통한 소비자 중심 경영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금융권 최초로 대면대출 진행 과정을 실시간 '프로그레스 바' 형태로 안내하는 서비스를 도입해 고객의 알 권리를 강화했다.
보이스피싱 예방 정책도 고도화했다. 그룹사 간 의심 거래 정보 공유 체계를 마련해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됐으며, 전 영업점에 '보이스피싱 전담 안심지킴이 창구 책임자'를 배치해 피해 대응 역량을 높였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보호는 규제가 아니라 핵심 경쟁력"이라며 "고객 중심으로 서비스와 프로세스를 재설계해 '더 쉽고 편안한 은행'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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