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용면적 84㎡·총 1202세대…청수 행정타운 연접
두산건설은 11월 중에 충청남도 천안시 청당동 일원에 들어서는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천안'을 분양할 예정이라고 4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10개동, 전용면적 84㎡ 총 1202세대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 세대 수는 △84㎡A 730세대 △84㎡B 257세대 △84㎡C 215세대 등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 단일 타입으로 구성됐다.
단지가 들어서는 천안시 동남구 청당동 일대는 청수지구 행정타운을 비롯해 청당지구, 새텃말지구 등 대규모 택지·도시개발사업이 진행 중이다. 개발이 완료되면 해당 지역은 총 1만3000여세대 규모 미니신도시급 주거타운이 형성될 전망이다.
차량으로 약 10분 거리에 지하철 1호선·경부선 천안역이 있고 약 15분 거리에는 KTX·SRT 천안아산역이 위치해 서울·수도권 지역으로 출퇴근이 용이하다. 천안대로가 가까워 천안 전 지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으며 인근 남천안IC·천안JC를 통해 경부고속도로, 천안~논산고속도로 진입이 수월하다.
인근 주요 업무지역으로의 출퇴근이 수월한 직주근접 입지도 갖췄다. 천안시 일대에는 성환읍 복모리 일원에 북부BIT 산업단지가 있으며 동부바이오 일반산업단지, 직산도시첨단산업단지, 제5일반산업단지, 성거일반산업단지, 천안테크노파크 일반산업단지 등의 다양한 산업단지가 조성됐거나 조성 중이다.
반경 1km 거리에 청수지구 행정타운이 위치해 천안동남경찰서, 천안세무서, 천안우체국, 대전지방법원 천안지원, 국민연금관리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 등 다양한 공공기관이 인접해 있다. 청수호수공원, 천안삼거리공원, 청수산림공원, 천안생활체육공원 등 녹지도 풍부하다.
도보권에 청당초가 있고 새샘중·가온중·청수고·천안여고 등 초·중·고가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이마트 천안점, 하나로마트 등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채광·일조권이 우수하다. 전 세대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 단일평형으로 이뤄졌고 4베이 판상형 구조(일부 세대 제외)가 적용돼 통풍·환기에 유리하다. 전 주택형에 안방 드레스룸, 파우더룸이 적용되며 전용면적 84㎡A·C타입에는 알파룸, 84㎡B타입에는 팬트리 등 특화 공간이 조성됐다.
두산건설 분양 관계자는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천안은 청당동 일대에 들어서는 브랜드 대단지로 우수한 입지와 상품을 모두 갖췄다"며 "특히 두산건설의 하이엔드 브랜드 '두산위브더제니스' 브랜드로 공급되는 만큼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근정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