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  세정∙보습 넘어 피부 고민별 기능성 헤어∙바디케어 프로모션 진행

2025-10-01     장세진 기자
사진=CJ올리브영

CJ올리브영이 고객의 피부 타입과 세밀한 고민에 맞춘 기능성 헤어∙바디케어 상품을 제안하는  '한층 더 아름답게 올영에서 케어헤바'  프로모션을  10월 한 달간 전국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올리브영은 최근  2030세대 사이에서 얼굴 피부를 관리하듯 두피와 몸의 피부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스키니피케이션(Skinification)'  트렌드를 선제적으로 발굴해 관련 상품군을 육성해 왔다.  단순 세정을 위한 샴푸∙바디워시나 보습을 위한 바디로션뿐만 아니라 탈모,  각질 등 기능성 성분을 담은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올리브영의 퍼스널케어 카테고리(헤어∙바디케어 등)의 매출은 최근  3년간 매년 약  20%  증가했다.  특히 액상 제품을 머리에 바르거나 뿌려 두피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헤어 토닉∙앰플과 몸 피부의 탄력,  미백을 위한 기능성 바디 상품이 인기가 많았다.  과거에는 단순히 세정이나 보습을 위해 헤어∙바디케어 상품을 찾는 경우가 많았다면 최근에는  2030세대를 중심으로 개인의 피부 타입과 고민에 맞는 기능성 상품을 찾으려는 수요가 커졌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이러한 흐름에 맞춰 기능성 헤어∙바디케어 상품을 최대  40%  이상 할인해 선보인다.  먼저 기간별로 다양한 할인을 진행한다.  오는  7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되는  '헤어바디 특가'에서는 트렌디한 헤어∙바디케어 상품 약  70종을 추가 할인한다.  같은 기간  헤어∙바디케어 상품을  3만원 이상 구매하면  5000원 할인하는 카테고리 쿠폰도 받을 수 있다.  오는  10일부터  19일까지 열리는  '올어바웃 헤어바디 위크'에서는 헤어∙바디케어 상품  2000여개를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기능성 헤어∙바디케어 상품을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1일부터는 카테고리에 상관없이  5만원 이상 구매한 회원에게 헤어∙바디케어 샘플이 담긴  '올리브 키트 헤어바디 에디션'을 선착순 증정한다.  키트에는 캠페인 대표 브랜드 상품인  '피노 프리미엄 터치 헤어 마스크'와  '넛세린 아로마 넛 슬림핏 바디로션'을 포함해  34종 중 최대  12종까지 랜덤으로 들어 있다.

오는  3일부터  26일까지는  '트렌드팟 바이 올리브영홍대'에서  '스페셜 샤워케어 라운지'  콘셉트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팝업스토어에는 △넛세린 △라보에이치 △일리윤 △피노의 대표 헤어∙바디케어 상품을 직접 사용해보는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건조한 가을 피부 고민이 많아지는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기능성 헤어∙바디케어  상품을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다양한 카테고리와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매달시즌에 맞는 프로모션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장세진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