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고릴라, '2025 3분기 인기 신용카드 TOP 10' 발표
삼성카드 'taptap O' 7년 만에 1위
국내 최대 신용카드 플랫폼 카드고릴라는 '2025년 3분기 인기 신용카드 TOP 10'을 발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집계는 7월 1일부터 9월 23일까지 카드고릴라 웹사이트(PC, 모바일 통합)에서 집계된 각 신용카드 상품조회수 및 신청전환수를 기준으로 매겨졌다.
1위는 '삼성카드 taptap O'다. 출시 이후 줄곧 상위권에 있었지만 1위에 오른 것은 2018년 연결산 이후 7년 만이다. 스타벅스·커피 전문점, 소셜커머스·트렌디숍·오픈마켓 등으로 구성된 라이프스타일 패키지를 선택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대중교통, 택시, 이동통신 요금, 영화 할인 등을 갖춰 사회초년생 대표 카드로 꼽힌다. 지난해에는 해외 카드 사용이 늘어나는 트렌드에 맞춰 해외 1.3% 적립 혜택을 추가했다.
2위는 '신한카드 Mr.Life'다. 자취생 생활비 할인 대표 카드로 꼽히는 이 카드는 이용 요일 및 시간에 따라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전기요금, 도시가스요금, 통신요금 등 월납요금, 편의점, 병원·약국, 세탁소 등에서는 365일 24시간 할인받을 수 있고, 온라인쇼핑, 택시, 식음료 등의 업종에서는 오후 9시에서 오전 9시까지 결제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주말에는 3대 마트, 주유 할인이 제공된다.
3위는 'KB국민 My WE:SH 카드'가 차지했다. '나한테 진심 서비스'와 '더욱 진심 서비스' 등으로 나누어 혜택을 제공하는데 '더욱 진심 서비스'는 선택형으로 '먹는데 진심/노는데 진심/관리에 진심' 등을 선택할 수 있다. KB 페이(Pay), 음식점, 편의점, 통신,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등에서 10~30% 할인된다. 생일 월에는 더욱 진심 서비스 할인 한도의 2배를 제공하는 'Happy Birth Month', 전월 실적 부족시 5만원 한도 내로 커버해 주는 '전월 실적 채워드림' 등의 독특한 혜택을 갖추고 있다.
4위에는 '삼성카드 & MILEAGE PLATINUM (스카이패스)'가 올랐다. 모든 가맹점에서 1000원당 1마일이 적립된다. 선택형 카드로 국내형을 선택하면 백화점·주유·커피·편의점·택시에서, 해외형을 선택하면 해외에서 1000원당 2마일이 적립된다. 5위 역시 삼성카드로 3년 만에 분기 고릴라차트에 진입한 'taptap DIGITAL'이다. 스트리밍 50%, 간편결제 10% 할인 등 온라인 영역에서 큰 폭의 할인을 주는 것이 특징이며 편의점·헬스/뷰티·다이소 등에서 10% 할인, 해외에서 1.5% 할인을 받을 수 있다.
6~7위는 10만원 이상 결제시 더 높은 할인을 주는 무조건 카드가 차지했다. 6위는 '삼성 iD SIMPLE 카드'로 기본 0.7% 할인, 10만원 이상 결제시 1% 할인을 제공한다. 7위는 '현대카드 ZERO Up'으로 기본 0.8% 할인, 온라인몰·대형마트·교육·주유·이동통신 영역에서 10만원 이상 결제시 1.6% 할인을 받을 수 있다.
8위에는 신한카드의 새로운 생활비 카드 '신한카드 Discount Plan+'가 출시 이후 처음으로 이름을 올렸다. 'Time', 'Daily', 'Monthly', 'Annual' 등 소비 주기별로 생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데 전월 실적에 따라 최대 10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9위는 온라인 쇼핑몰, 외식, 해외 가맹점에서 최대 5%까지 적립되는 '현대카드 M'이, 10위는 아파트관리비, 공과금, 교통, 통신, 보험료 등 반복되는 생활비 영역에서 할인을 제공하는 '롯데 LOCA 365 카드'가 차지했다.
고승훈 카드고릴라 대표는 "올 3분기 인기 신용카드 순위를 살펴보면 출시 이후 장기간 꾸준히 사랑받는 스테디셀러와 새롭게 떠오르는 세대교체 생활비 카드가 눈에 띈다"며 "최근에는 여러 카드사에서 시리즈카드 라인업, 새로운 제휴카드 등 오랜만에 다양한 카드를 출시하고 있어 하반기 순위 경쟁은 더 뜨거워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류지현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