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트래블로그 외화통장 출시

2025-09-26     류지현 기자
하나카드는 '트래블로그 외화통장'을 출시한다. / 사진=하나카드

하나카드는 '트래블로그 외화통장'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외화통장은 하나머니와 하나은행, 하나증권이 협업한 금융권 최초 사례로 그룹 내 디지털 역량을 집대성한 것이 특징이다. 트래블로그는 24시간 365일 모바일 환전으로 현금 없는 여행을 선도하는 하나금융그룹의 대표 해외여행 서비스다.

출시 3년만에 서비스 가입자수 900만명, 누적 환전액 4조5000억원을 돌파했으며 해외 체크 점유율 31개월 연속 압도적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트래블로그는 서비스 론칭 이후 '트래블로그 여행적금', '트래블로그 여행자보험' 출시하며 그룹 콜라보의 마중물 역할을 하고 있다. 올해 말 서비스 가입자 1000만명 돌파를 앞두고 '모두의 트래블로그'로 진화하는 행보는 또 한번 트래블 서비스 한계를 뛰어 넘는 신호탄이 될 것이다.

트래블로그 외화통장은 외화 하나머니 충전·환급 및 하나증권을 통한 해외주식 매매거래가 가능한 외화예금이다. 수수료 없이 환전해서 예금이자 받고 해외주식투자까지 가능하게 된 것이다. 만 14세 이상 개인 및 개인사업자가 가입할 수 있으며, 예치가능통화는 트래블로그와 동일한 58종으로 최대 10종 통화까지 예치 가능하다. 예치한도는 모든 통화 합산 잔액기준 최대 1만달러다.

해외여행을 준비할 때 트래블로그 외화통장에서 외화 하나머니로 수수료 없이 자유롭게 충전할 수 있으며, 여행하고 남은 외화 하나머니는 트래블로그 외화통장으로 환급해 보관할 수도 있다. 트래블로그 외화통장에 보관된 외화에는 하나은행에서 제공하는 이자가 지급되며 투자를 원한다면 하나증권을 통해 해외주식 투자도 가능하다.

출시를 기념해 론칭 이벤트를 진행한다. 9월 26일 공식 오픈되는 트래블로그 외화통장의 사전이벤트로 'OX퀴즈' 3문제의 정답을 모두 맞히면 10하나머니가 즉시 지급된다. 또 이벤트를 SNS 채널에 공유할 때마다 1회 10하나머니(최대 300회)가 제공된다.

오픈이벤트로는 기간 내 트래블로그 외화통장을 개설한 고객들에게 행운의 2달러가 선착순 1만명에게 제공된다. 테슬라, 애플, 엔비디아, 인텔 등 소수점 주식 1만원(미국 소수점 주식 2종목, 각 5000원 상당)이 모두에게 지급된다. 하나증권 최초 계좌 개설 고객에게는 미국 주식 매매수수료 혜택(6개월 무료+추가 6개월 0.07%)이 제공된다. 트래블로그 외화통장 발급 후 외화를 보관하기만 해도 투자 응원금 5000머니가 지급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하나머니앱과 하나원큐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성영수 하나카드 사장은 "트래블로그 외화통장은 하나금융그룹의 디지털 역량을 총 집결한 결정체"라며 "1000만 가입자를 앞둔 트래블로그와 대한민국 대표 외국환 은행인 하나은행 전통의 주식 명가 하나증권이 하나로 연결된 것이 뜻깊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트래블로그는 차별화된 혜택과 압도적인 서비스로 최고의 가치와 최상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류지현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