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고객 자문단과 간담회…"서비스 혁신에 반영"
2025-07-23 최연성 기자
신한카드는 고객편의성 개선을 위해 고객 자문단 5명을 초청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21일 서울 중구 신한카드 본사에서 열린 이번 간담회는 300여명의 고객 패널을 대상으로 한 사전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2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 자문단을 초청해 진행됐다.
박창훈 사장을 비롯한 신한카드 고객편의성 및 소비자보호 담당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고객과 함께 신한카드의 미래 서비스 방향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는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강조하는 고객편의성 혁신을 업무 전반에 반영하겠다는 방침에 따른 것이다.
박 사장은 간담회에서 고객들의 생생한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며 고객 경험과 제안 사항을 가감없이 논의해 신한카드의 서비스 혁신에 반영하겠다고 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장기간 패널로 활동해온 고객에 대한 멘토 위촉식도 함께 열렸다. 박 사장은 신한카드에 대한 관심과 축적된 경험, 관찰력을 통해 깊이있는 의견을 제시해 준 것에 대한 감사를 표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고객 패널들의 다양한 의견과 간담회에서의 심화 논의를 통해 양적·질적으로 균형 잡힌 고객 인사이트를 확보한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며 "간담회에서 논의된 카드 발급, 이용 과정 전반에서의 고객 의견을 면밀히 검토해 고객편의성을 개선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