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본격 여름 휴가철 겨냥'… 리조트·호텔 프로그램 '풍성'

강원도 홍천 비발디파크, '해피 레이니 데이' 이벤트 대구 테마파크 이월드, '트로피컬 아쿠아월드' 진행 서울신라호텔, '플래닛 비비안 웨스트우드' 패키지

2025-07-04     김현정 기자

본격적인 여름 휴가를 앞두고 호텔·리조트 업계가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 가족 단위 여행객은 리조트 프로그램을, 호캉스족이라면 서울 호텔 이벤트를 눈여겨볼 만하다.

4일 호텔·리조트 업계에 따르면,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이 운영하는 강원도 홍천 비발디파크는 오는 24일까지 장마철 피서객을 위한 '해피 레이니 데이' 이벤트를 연다.

이번 이벤트는 고객이 비 오는 날 방문할 경우, 11월 28일까지 쓸 수 있는 재방문 최대 60% 할인권을 제공한다. 그밖에 카바나, 썬베드, 구명조끼 할인권도 증정한다.

비발디파크는 지하복합몰 '비바플렉스몰'을 중심으로 소노벨 A~D동, 소노캄, 소노펫, 워터파크 오션월드까지 실내로 연결되는 구조로 설계돼 있다.

비발디파크 전경 /사진=비발디파크

9월 13일까지 판매되는 '오션월드 얼리파크인' 패키지는 기존 입장 시간인 9시보다 이른 아침인 7시 30분부터 입장이 가능하다. 더 여유로운 분위기에서 물놀이와 어트랙션을 즐길 수 있으며 9월 14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1인 선착순 300명 한정으로 공식 홈페이지에서 판매된다.

성수기 시즌에 오션월드에서 여유로운 피서를 즐길려면 '오션패스' 패키지를 통해 어트랙션 5종을 기다리지 않고 우선 탑승할 수 있다.

한편 비발디파크의 숙박과 다양한 부대 시설을 함께 구성해 취향에 따라 맞춤형 휴가를 즐길 수 있는 패키지도 마련됐다. '비발디파크 썸머 베케이션' 패키지는 대인 2인, 소인 1인 기준 상품으로 △비발디파크 객실(소노펠리체, 소노벨, 소노캄, 소노펫) 1박 △조식뷔페, 오션월드, 인피니티풀, 앤트월드 중 택1 이용권 △회전목마, 범퍼카, 레전드히어로즈, 곤돌라 중 택3 액티비티 이용권이 포함되며, 정상가 기준 최대 56% 할인 혜택을 담았다. 

판매 및 이용 기간은 8월 23일까지며, 공식 홈페이지 예약 고객에게는 조식뷔페 및 주요 부대시설 할인권을 체크인 시 추가로 증정한다.

소노인터내셔널 관계자는 "장마철 여름 휴가를 계획한 고객들의 가장 큰 고민이 날씨인데, 비발디파크는 주요 시설이 지하로 연결돼 있고 다양한 실내 콘텐츠를 갖추고 있어 비 오는 날에도 마음껏 즐기며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다"며,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비발디파크에서 쾌적하고 즐거운 휴가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비발디파크 워터파크 오션월드 /사진=비발디파크

이랜드에서 운영하는 대구 테마파크 이월드는 다음달 말까지 여름 물놀이 축제인 '트로피컬 아쿠아월드'를 진행한다. 

매년 열리는 이번 축제에서 올해는 △다이나믹 아쿠아밤 △아쿠아 비트 △아쿠아 플레이그라운드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이월드 내 다이나믹 광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현장에는 물총 충전소와 드라이존이 완비돼 있다.

다이나믹 아쿠아밤은 2000년대를 풍미한 명곡과 트렌디한 EDM을 믹스한 구성으로, 디제이(DJ)의 퍼포먼스와 시원한 물줄기를 체험할 수 있는 공연이다. 다이나믹 아쿠아밤은 매주 주말 및 공휴일 18시에 진행된다.

아쿠아 비트는 EDM 음악에 맞춰 워터 캐논이 분사되는 자유형 워터 콘텐츠다. 바닥분수가 함께 운영되며, 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다. 아쿠아 비트는 매주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이랜드 테마파크 이월드 트로피컬 아쿠아월드 /사진=이랜드 테마파크 이월드

아쿠아 플레이그라운드는 물총 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물총 스플래쉬 레이스 △물총 미로 △오리 레이스 등 개인 물총을 지참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게임이 준비됐다. 매주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 만나볼 수 있으며, 게임 우승자는 소정의 선물이 지급돼 가족 단위 방문객 사이에서 반응이 좋다.

한편, 이월드는 올해 개장 30주년을 맞이해 '판타지아 트레져스토어'와 '버터스카치비어 팝업존'을 새롭게 오픈했다.

판타지아 트레져스토어는 마법 세계의 보물 창고를 콘셉트로 한 기프트샵이다. 이월드 30주년 기념 굿즈를 포함해 다채로운 머리띠, 인형, 완구, 우의 등 다채로운 상품을 선보인다. 30주년 기념 굿즈는 이월드 온라인 스토어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버터스카치비어' 팝업존은 고소하면서도 달콤한 맛이 매력적인 무알콜 맥주를 만나볼 수 있는 공간이다. 이달 말까지 매주 주말 다이나믹 광장에서 운영되며, 마법 모자를 쓰고 기념 사진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됐다.

무알콜 맥주 '버터스카치비어' /사진=이랜드 테마파크 이월드

이월드 관계자는 "대구 한 가운데서 시원한 물놀이를 즐기고, 온가족이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여름 콘텐츠를 준비했다"며, "이월드 30주년을 기념해 오픈한 판타지아 트레져스토어와 버터스카치비어 팝업존에도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호캉스족이라면 서울 호텔에 묵으며 명품과 함께 여유로운 티 타임 휴식을 가질 수 있다.

서울신라호텔은 이달 5일부터 8월까지 두 달간 '더 이그제큐티브 라운지'에서 영국 럭셔리 패션브랜드 '비비안 웨스트우드'와 협업해 비비안 웨스트우드의 정체성을 반영한 '플래닛 비비안 웨스트우드' 패키지를 진행한다.

비비안 웨스트우드가 서울신라호텔만을 위해 기획한 이번 패키지에는 '럭셔리 판타지'를 주제로 비비안 웨스트우드 특유의 테마에 맞춘 쥬얼리, 가방, 액세서리를 선보인다.

또한 '플래닛 비비안 웨스트우드' 패키지 예약 시 컬래버레이션 한정판 '애프터눈 티'도 제공한다.

비비안웨스트우드 애프터눈 티 출시 /사진=서울신라호텔

비비안 웨스트우드의 색감과 영감을 여름 시즌에 맞춰 망고와 패션후르츠, 살구의 '노란색'으로 표현한 이번 '애프터눈 티' 세트는 △오렌지와 살구크림치즈 샌드위치 △애플망고 요거트 젤리 등 8가지 디저트에 비비안 웨스트우드 로고를 새겼다. 

특히 이번 컬래버를 위해 비비안 웨스트우드에서 새로 개발한 패턴과 계절 식재료를 활용한 '망고 마카롱'은 '애프터눈 티'에서 가장 주목할 부분이다.

이번 패키지에는 △객실 1박과 △비비안 웨스트우드 협업 '애프터눈 티'(15시30분~17시 제공) △비비안 웨스트우드 플래티늄 티어  적용 △샤또 페고 로제 핑크 페고 1병 △비비안 웨스트우드 5만원 바우처 △어번 아일랜드 올데이 입장 혜택 등이 포함된다.

업계 관계자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가족 단위 여행객과 호캉스족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며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김현정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