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뱅크, ChatGPT Plus 공동구매 1달러 이벤트

2025-07-01     최연성 기자
사진=토스뱅크

토스뱅크는 ChatGPT의 유료 서비스인 'ChatGPT Plus'를 단돈 1달러에 구매할 수 있는 공동구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고객이 참여 후 관련 링크를 친구에게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현재 ChatGPT Plus의 월 구독료는 22달러지만, 친구들이 모일 때마다 가격이 낮아져 30명을 모으면 1달러에 구매가 가능하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7일까지다. 참여 고객은 토스뱅크 체크카드로 유료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면 되며, 결제 즉시 최대 21달러의 캐시백을 받게 된다.

신규 고객은 물론 기존 고객도 공동구매 대상이다. ChatGPT Plus를 처음 구독하는 고객은 공식 웹사이트에서 토스뱅크 체크카드를 결제 수단으로 등록하면 된다. 이미 구독 중인 고객도 결제 수단을 토스뱅크 체크카드로 변경한 뒤 결제 기간 내 결제를 진행하면 된다.

단, 반드시 ChatGPT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결제하거나 카드 변경을 해야 한다. 앱 내 인앱 결제나 앱 마켓을 통한 결제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이번 이벤트는 최근 늘어나고 있는 AI 플랫폼 관련 결제 혜택 중에서도 공동구매를 통한 실질 할인 혜택이 가장 크다는 점에서 차별성을 갖는다. 타 카드사들이 제공하는 정액 할인과 달리 실제 구독료의 최대 95%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고객들이 실질적으로 가장 많이 활용하고 있는 AI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하고 또 실제 혜택까지 제공한 이벤트"라며 "이번 ChatGPT 프로모션과 같이 실용성과 재미를 겸비한 시도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