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뚜라미보일러, 가정용보일러 부문 9년 연속 1위

2025-06-26     장세진 기자
사진=귀뚜라미

귀뚜라미는 '2025년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KBRI)' 조사에서 귀뚜라미보일러가 가정용보일러 부문 9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KBRI)는 국내 총 57개 산업군 220여 개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와 추천 의지를 조사해, 산업군별 1위 브랜드를 선정하는 수상제도이다.

KBRI 종합 추천지수는 △ 일대일 오프라인 면접조사를 통해 소비자들의 추천 의향을 집계한 '고객 지수'와 △ SNS, 커뮤니티 등 온라인 긍·부정 지표를 분석한 '소셜 지수'를 합산 산출한다. 귀뚜라미보일러는 종합 추천지수 63.6점으로 2위(55.2점), 3위(41.6) 등 타 브랜드와 격차를 벌리며 가정용보일러 브랜드 가운데 최고점을 획득했다.

귀뚜라미는 친환경 콘덴싱 보일러 신제품 출시와 서비스 개선 노력을 지속하며 소비자 편의를 강화하고 에너지 요금 부담은 줄이고 있다.

친환경보일러 대표 라인업인 △ 거꾸로 ECO 콘덴싱 L20 가스보일러와 △ 거꾸로 NEW 콘덴싱 P10 가스보일러는 난방, 온수, 안전기술을 겸비한 신제품으로 소비자들의 추천을 받고 있다.

거꾸로 ECO 콘덴싱 L20 가스보일러는 일체형 스테인리스 열교환기를 장착해 최대 93.1%의 높은 열효율과 내구성을 갖췄으며 순간 열교환 능력 향상으로 빠르게 온수를 사용할 수 있다. 거꾸로 NEW 콘덴싱 P10 가스보일러는 귀뚜라미 전통의 저탕식 제품으로 온돌 난방에 최적화한 난방 성능과 풍부한 온수를 공급한다.

두 제품 모두 천재지변과 안전사고 위험을 사전 감지하는 2중 안전시스템(가스누출탐지기 + 지진감지기)을 내장했다. 지난해, 2중 안전시스템을 장착한 주요 가스보일러 제품군이 보일러 업계 최초로 행정안전부 '재난 안전제품 인증'을 받으며 귀뚜라미보일러의 25년 재난 안전기술이 재조명된 바 있다.

귀뚜라미보일러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신뢰와 추천에 보답하기 위해 제품과 서비스 품질 혁신 노력을 이어가는 동시에, 온·오프라인을 통한 고객 소통도 지속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장세진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