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손해보험, 2025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 우수콜센터 선정
2025-05-29 최연성 기자
하나손해보험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2025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 평가에서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는 산업별 고객 접점 서비스의 품질 수준을 평가하는 지수로 고객의 입장에서 느낀 서비스 경험을 바탕으로 평가된다. 올해 콜센터 부문 조사는 총 48개 산업에서 339개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하나손해보험은 수신 여건, 고객 응대, 상담 태도, 업무 처리 등 전반적인 상담 품질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 이번 수상을 통해 고객중심 경영에 대한 일관된 노력과 현장 중심의 지속적인 상담 서비스 개선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배성완 하나손해보험 대표이사는 "이번 수상은 고객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상담 서비스를 꾸준히 개선해 온 모든 콜센터 직원들의 헌신이 만든 값진 결과"라고 말했다.
배 대표는 "콜센터는 단순히 고객의 문의에 응답하는 역할을 넘어 브랜드 신뢰를 구축하는 최전선이므로 앞으로도 '하나답게'라는 정신으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하나손해보험은 고객의 의견을 미래 혁신의 중요한 자산으로 인식하고 고객만족도 조사와 고객패널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소비자 편의 향상에 주력하고 있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