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고객중심 문화 정착 위한 '고마워' 교육 운영

2025-05-23     최연성 기자
사진=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은 고객중심 문화 정착을 위한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임직원의 마인드셋 변화에 나서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KB손해보험은 고객중심 사고 내재화를 목표로 지난 2월부터 '고마워'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고마워'는 고객중심 마인드셋 워크숍의 줄임말로, 기존 이론 위주 교육에서 벗어나 실제 업무 현장에서 마주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을 체험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1박 2일로 진행되는 이 과정은 '경험, 성찰, 개념화, 실행' 순으로 이어지는 경험학습 방법론을 기반으로 KB손해보험이 자체 개발했으며, 저작권 등록도 마쳤다.

교육 과정 1일차에는 '고객'의 입장과 '고객경험 디자이너'로서의 경험을 서로 주고받으며 고객에게 최상의 경험을 제공하는 방법을 학습한다. 2일차에는 1일차 경험을 바탕으로 성찰과 감사 표현, 그리고 실천 다짐을 통해 고객중심 사고를 자연스럽게 내재화할 수 있게 돕는다.

'고마워' 교육 프로그램은 2026년 상반기까지 총 60차수에 걸쳐 운영될 예정이며, 약 2400여명의 직원이 참여할 계획이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전사적인 고객중심 사고 확산과 조직문화 정착의 기반을 마련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임직원의 긍정적인 기여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중심 마인드셋이 업무 전반에 스며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