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손보, 콜센터 서비스 품질 11년 연속 인정받아

2025-05-23     최연성 기자
송춘수 대표이사(사진 오른쪽 두번째)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NH농협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의 콜센터 서비스 품질 조사에서 11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되며 지속적인 고객 서비스 역량을 입증했다고 23일 밝혔다.

NH농협손해보험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25년 한국산업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KSQI는 고객 관점에서 기업의 서비스 품질을 평가해 KMAC가 매년 발표하는 지수다. 이번 조사는 국내 48개 산업 339개 기업을 대상으로 평가가 진행됐다.

농협손보는 '고객 중심의 편리한 업무 처리'를 최우선 과제로 삼아 보이는 ARS 및 챗봇 도입, RPA(로봇 프로세스 사무 자동화) 전 업무 적용, 고령자 및 외국인 특화서비스 제공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이런 노력의 결과로 11년 연속 우수콜센터 선정이라는 성과를 거뒀다.

송춘수 농협손보 대표이사는 "디지털 기술 내재화를 통한 상담 품질 개선을 인정받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마음을 먼저 헤아려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