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청소년 멘토링 'KB라스쿨' 발대식 개최

2025-04-28     최연성 기자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청소년 맞춤 멘토링을 통해 학습능력 향상과 정서적 성장을 지원하는 'KB라스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환주 은행장이 이끄는 KB국민은행은 지난 24일 'KB라스쿨' 발대식을 열고 올해 18년째를 맞는 청소년 멘토링 프로그램의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KB라스쿨'은 KB국민은행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인 'KB Dream Wave 2030'의 학습 분야 프로그램으로 2008년 시작 이후 중학생 멘티 약 5700여명과 대학생 멘토 약 3100명이 참여했다. 이번에는 중학생 340명과 대학생 170명이 새롭게 선발됐다.

이 프로그램은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과 협력해 중학생 멘티와 대학생 멘토를 매칭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멘토링과 함께 전문 교육기관의 온라인 강의 수강권과 스마트기기도 제공해 중학생들의 자기주도학습 역량 강화를 돕는다.

또한 문화 체험활동과 네트워킹 데이 등 소속감을 높이는 다양한 활동을 병행한다. 방학 중에는 학년별 원데이 캠프를 통해 직업체험, 입시전략 수립 등 중학생 멘티들에게 다양한 경험과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해당 프로그램은 중학생 멘티와 대학생 멘토가 서로 소통하며 활동하며 함께 성장해나가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미래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이 올바르게 성장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상생문화를 확산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