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오일뱅크, 7년 연속 '오네 슈퍼레이스' 공식 연료 공급
고급휘발유 '카젠' 단독 공급 레이싱 차량 성능 극대화
HD현대오일뱅크는 지난 2일 서울시 중구 슈퍼레이스 본사에서 연료 공급 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로써 HD현대오일뱅크는 국내 최대 모터스포츠 대회 '오네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에 7년 연속 단독 연료 공급사로 참여하게 됐다.
모터스포츠 레이싱 차량은 고성능·고출력을 요구하기 때문에 엔진 출력 저하 방지를 위해 옥탄가 94 이상 고급휘발유 사용이 필수적이다. HD현대오일뱅크가 생산하는 '카젠'은 옥탄가 100 수준의 연료로 지난 6년간 슈퍼레이스에 공급하며 그 성능을 입증했다. 옥탄가가 높을 수록 이상 폭발을 의미하는 '노킹' 현상이 줄고 연료의 완전한 연소가 가능하다.
'2025 오네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은 CJ그룹이 주최하는 국내 최대 세계자동차연맹(FIA) 공인 대회로 오는 11월까지 진행된다. 대한민국 최정상 드라이버들이 참가하는 '토요타 가주 레이싱 6000' 클래스를 비롯해 양산 차량을 개조한 레이싱카 경주 'GT4 클래스' 등 8개 클래스로 구성되며 개막전은 오는 19일 경기도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개최된다.
HD현대오일뱅크 관계자는 "고급휘발유가 개별 레이싱팀에 공급된 적은 있지만 국내 모터스포츠 대회 공식 연료로 선정된 것은 카젠이 유일하다"며 "일반 고객도 전국 500여개 HD현대오일뱅크 주유소에서 동일한 성능의 카젠을 직접 체험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HD현대오일뱅크는 카젠 외에도 옥탄가 102 이상의 초고급 휘발유 '울트라 카젠'과 고성능 첨가제가 들어간 프리미엄 경유 '울트라 디젤'을 출시해 고객에 차별화된 프리미엄 연료를 제공하고 있다.
김근정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