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신라면·새우깡 등 일부 제품 가격 인상

2025-03-06     최연성 기자
사진=농심

농심은 2023년 7월 인하했던 신라면과 새우깡의 가격을 이전 수준으로 되돌리고, 일부 브랜드의 출고가를 평균 7.2% 인상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가격 조정으로 소매점 기준 신라면은 950원에서 1000원으로, 새우깡은 1400원에서 1500원으로 인상된다. 농심은 오는 17일부터 총 56개 라면과 스낵 브랜드 중 17개 브랜드의 가격을 조정한다. 이는 2022년 9월 이후 2년 6개월 만의 가격 인상이다.

실제로 라면 원가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팜유와 전분류, 스프원료 등의 구매비용이 증가했고, 평균환율과 인건비 등 제반비용도 상승했다.

인상되는 품목은 라면 31개 브랜드 중 14개, 스낵 25개 중 3개 브랜드다. 주요 제품의 인상폭은 출고가격 기준으로 신라면 5.3%, 너구리 4.4%, 안성탕면 5.4%, 짜파게티 8.3%, 새우깡 6.7%, 쫄병스낵 8.5% 등이다. 각 제품의 실제 판매가격은 유통점별로 다를 수 있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