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네덜란드에 유럽법인 설립…2030년 3억달러 매출 목표

2025-02-17     최연성 기자
사진=농심

농심은 오는 3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유럽법인 '농심 유럽'을 설립한다고 17일 밝혔다.

네덜란드는 유럽 내 물동량 1위인 로테르담항을 보유하고 있으며 항구와 연계된 우수한 철도, 육상 교통망을 갖춰 유럽 전역을 아우르는 물류 인프라를 보유한 국가다.

농심이 유럽법인 설립을 결정한 배경에는 유럽 라면시장의 높은 성장세가 있다. 유럽 라면시장은 2023년 기준 약 20억달러 규모로 최근 5년간 연평균 12%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같은 기간 농심의 유럽 매출은 연평균 25% 성장했으며, 2024년에는 전년 대비 약 40%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농심 관계자는 "신라면과 신라면 툼바 등 매운라면 뿐 아니라 다양한 맛을 가진 농심 제품 라인업이 유럽시장 공략에 효과적일 것으로 분석된다"며 "주요 제품의 입점 확대와 현지 식문화 맞춤 제품 개발이라는 투 트랙 전략으로 2030년 3억달러 매출 목표를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농심은 테스코, 레베, 알버트 하인, 까르푸 등 유럽 핵심 유통채널에서 신라면 등 주요 브랜드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다. 또 각국 소비자 기호에 맞는 제품 출시를 검토하고, K푸드 관심이 높아진 트렌드를 반영해 국내 인기 신제품의 빠른 현지 출시도 병행한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