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각양각색 콜라보 신상 '봇물'

2024-09-23     정진희 기자
사진=CU

CU는 26일 리그오브레전드(LoL) 국제대회 개막에 맞춰 e스포츠 구단 T1과 콜라보한 상품 4종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2022년 10월 T1 첫 콜라보 상품을 출시해 당시 750만개가 팔린데 힘입어 이번 시리즈도 기획했다. 올해 4월 선보인 2탄 상품들도 큰 인기를 끌며 누적 90만개가 넘게 팔렸다.

T1 콜라보 상품 3탄은 △매운 카레 덮밥 △나폴리탄 파스타 △고추장 삼겹 김밥 △3XL 치킨마요 삼각김밥 등으로 구성했다. 이번 국제대회에서도 T1의 선전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아 패키징에는 역대 우승 횟수인 4성 별이 담겼다.

MZ세대들 사이에서 주목 받는 주류 유튜버와 협업한 상품도 나왔다. 22만 구독자를 보유한 위스키 전문 유튜버 '생명의 물-위스키를 즐겁게'와 콜라보한 '위즐볼 하이볼'을 내놓았다. 위즐볼 하이볼은 주정을 섞지 않고 위스키 원액 100%만으로 만든 프리미엄 RTD 하이볼이다.

유튜버 미누 마스터가 레시피에 직접 참여해 최상의 조합을 개발한 것으로, 화사한 과일 풍미와 스모키함을 동시에 지닌 위스키와 상쾌하고 알싸한 느낌의 진저에일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클래식함이 돋보인다.

이밖에도 글로벌 게임사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와 '디아블로 IV 콜라보 와인 2종'을, 커피 맛집 미루꾸커피와 협업한 프리미엄 컵커피 '시그니처 플랫 시리즈 3종'을 선보였다. 이달 중에는 △콜라보 와인 △유명 맛집 레스토랑 간편식(RMR) 상품 △캐릭터 콜라보 상품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정진희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