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그룹, '2024 호반혁신기술공모전' 시상식 개최

스마트시티 등 총 194개사 출품…대상 수상기업은 '올링크'

2024-07-26     김근정 기자
김선규 호반그룹 회장(왼쪽부터), 김경동 올링크 대표, 김정환 올링크 수석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호반그룹

호반그룹은 지난 25일 서울시 서초구 호반파크에서 '2024 호반혁신기술공모전'의 최종 심사 발표와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호반혁신기술공모전은 호반그룹이 오픈이노베이션 상생협력을 위해 마련한 행사로 올해로 다섯번째다. 중소벤처기업부·창업진흥원·서울경제진흥원과 공동 주최하는 스타트업 성장의 발판으로 창업진흥원의 '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 지원 사업' 프로그램에 2년 연속 선정되기도 했다.

이번 공모전에는 건설·제조·유통 등 다양한 분야에서 총 194개의 기업이 참가해 역대 최고 경쟁률을 보였다. 올해 대상은 주인공은 올링크로 '모바일 NFC Tag를 이용한 출입·정보 관리 솔루션'을 제안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외에 최우수상 수상 기업에는 두왓(스마트 호텔 통합플랫폼)이 선정됐다. 우수상은 지오그리드(건물 수질 개선 및 모니터링 시스템)와 아론에이아이티(히트펌프 활용한 냉난방 고효율·바닥소음저감 일체 패널)이 받았으며 챌린지상은 티엘엑스(실내·지하 전기차 화재안전 시스템), 뉴로티엑스(인공지능(AI) 뇌신경기술 기반 수면·인지증강 솔루션), 서스테이너블랩(유기성 부산물 활용 친환경 소재·제품화 기술),로닉(자동화 쉐프로봇 컨시어지 서비스) 등에게 돌아갔다.

수상 기업들은 약 4억원의 상금과 사업화 지원금, 향후 호반그룹과 협업의 기회를 얻을 뿐아니라 △기술 테스트베드 △공동개발·실증(PoC) 기회 △투자유치·팁스(TIPS·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 연계 지원 △글로벌 진출 지원 △PR 지원 △판로개척 컨설팅 등의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호반그룹은 지난해 호반혁신기술공모전 수상기업인 택한과 '원심력콘크리트(PHC) 파일 연결구조·연결방법'을 현장에 실증‧적용하고 기술도입을 완료했다.  

김근정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